커뮤니티

애니마투스의 새로운 뉴스를 안내합니다.

공지사항

뉴스채널 인터뷰 애니마투스 기사 내용

페이지 정보

작성자 원장 댓글 0건 조회 1,064회 작성일 20-01-02 15:45

본문

4차산업 세상,인간의 시각적 공학적 능력 발굴" 애니마투스 박형근 원장
nothing.gif
대구 '애니마투스' 박형근 원장 만나다. | 2019년 12월호 전체기사
twitterfacebookme2day요즘인쇄
line.gif

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 중 하나인 3D 프린팅 기술은 날이 갈수록 진화하고 있다이러한 토대로 근육이나 치아는 물론이며 건물과 자동차까지 경제적으로 제작 가능하며,

노동력과 노동 시간이 획기적으로 줄어들기 때문에 각종 소요비용이 대폭 절감되는 효과도 볼 수 있다.  

3D 프린팅 기술은 현재 유럽과 미국 대부분의 자동차 업체에서 널리 쓰이고 있으며이러한 특성을 이용하여 나만의 개성 있는 차량 보유가 가능해졌고 고임금 노동을 필요로 해왔던 일들이 3D 프린팅 기술로 하여금 사람의 노동력이 필요 없게 발전하는 추세이다.

또한 의료부분까지 침투하여 치아의 형태와사람의 두개골과 일치하는 모양의 금속 출력물까지 가능하다 이처럼 머잖아 인류의 삶을 바꿀 4차 산업에 많은 관심과 집중이 필요한 시점이다. 

대구광역시 중구에 위치한 애니마투스’ 원장 박형근 대표는 이처럼 빠르게 변화해가는 4차 산업 세상에서 사람이 시각적이나 공학적으로 더 뛰어난 부분을 애니마투스만을 통해 발굴해 낼 것이라고 말한다.

20191119_172041.jpg

 

Q. 대표님의 간단한 소개

A. ‘애니마투스’ 디자인학원 원장이며 20년 넘게 학원생을 가르치고 있고,

나이 50을 넘어가면서 새로운 시대의 흐름에 따라 같이 변화해가면서

AI가 할 수 없는 일들 즉 사람만이 할 수 있는 일을 찾아가며 학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Q. ‘애니마투스’ 디자인 학원을 설립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A. 90년대에 영상 회사에 재직하고 있을 때 20대 후반이었고 한참 사회에 적응해 가고 있었는데 IMF가 터지게 되면서 많은 기업들이 도산하게 되었죠그때는 컴퓨터 그래픽이나 디자인 같은 게 더 소수의 전문적인 분야였기 때문에 이러한 전문지식을 갖고 고향에 내려가서 여태까지 쌓아온 정보들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주자라고 생각하게 되어 설립하였습니다.

      

Q. 전에도 디자인이나 미술 전공을 하셨는지?

A. 네 전에도 미대를 나왔습니다.

한때 미술학원 입시 강사도 했었고 집안이 시골에서 농사짓고 워낙 가난했었으니

미술학원 입시 강의를 진행하면서 등록금을 벌어 대학교를 다녔습니다.

 

Q. 학원생들 관리는 어떻게 하는지?

A. 책임감을 가지고 학원생들을 취업시키겠다는 일념 하나로 수업이 연장되어도 열심히 가르치고 있습니다.

 

Q. 지금은 어떤 것을 위주로 학원 운영을 하시는지?

A. 현재는 3D 프린팅입니다, 3D 프린팅은 기술 개발에도 큰 영향이 있고 상당히 발전할 수 있는 분야이기 때문에 모니터 안에 있는 허상을 실체로 뽑아내어 도색작업도 거치고 촬영하여 디지털에서 아날로그 그리고 다시 디지털로 경계선을 허물어뜨리는 다양한 시도를 위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Q. 아직도 3D 프린트에 대해서 생소한 분들을 위해 한마디 한다면?

A. 잡지나 기사 내용을 저도 자주 보지만 3D 프린팅은 제조업에 상당한 영향을 끼치고 있는데 의료건축자동차 등에 많은 활용이 있는 것처럼 앞으로 실생활에서도 많이 경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